본문 바로가기
구미시니어사랑고리 소식/이웃을 생각하는 실천

드러나지 않은 곳에서 묵묵히 누군가를 위해 수고하시는 사랑고리회원님들께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by 구미시니어사랑고리 2017. 11. 9.

10월에 3분의 노인사회활동참여자 어르신들이 노소사랑방 아동들을 위해 75고리(시간)을 봉사하셨습니다.

노인사회활동 활동시간이 30시간 남짓되는 것을 생각하면 아주 많은 시간입니다.

구미사랑고리은행은 이분들의 봉사를 고리로 적립시켜드리고 어르신들은 다른 사람이나 단체를 위해 고리를 기부하고 계시기도 합니다.

월말에는 고리를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화폐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 화폐는 지역의 후원단체의 후원금으로 조성된 기금으로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노소사랑방 아동들도 어르신들에게 영어(알파벳)을 가르쳐서 번 고리를 화폐로 지급해서 아동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랑고리는 #Timebanks 의 가치에 맞게 돌봄, 교육과 같은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들을 노동으로 인정하여 보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보상과 호혜적인 활동들이 지역사회를 변화시키고 공동체를 변화시킬 수 있다고 구미사랑고리은행은 믿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살아가는데 우리는 서로가 필요합니다.

내가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나보다 더 위대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 사람이 장애인이든, 비장애인이든, 노인이든, 청년이든, 아동이든 성인이든 모두 그렇습니다.


드러나지 않은 곳에서 묵묵히 누군가를 위해 수고하시는 많은 분들께 존경과 감사를 보내드립니다.

여러분 덕분에 세상이 살만한것 같아요.


#사랑고리, #Timebanks, #공동체운동, #지역화폐